생활정보

정부 보조금24 신청 사이트 방법 (정부24)

정보바다79 2022. 4. 18. 20:44

정부 보조금24 신청 사이트 방법 (정부24)

여러분들은 정부 보조금24 제도를 아시나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제도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는 혜택과 보조금서비스도 ‘보조금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는 '정부24'에 접속하면 제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번에 확인‧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21년 12월 16일 2단계 서비스를 개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혜택뿐 아니라 주민등록 상 거주 지역에서 제공하는 지자체의 혜택 6,774개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 보조금24’ 1단계에서는 양육수당,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등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1,072개의 서비스 중 본인에게 맞는 362개의 보조금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2단계에서는 전국 지자체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6,774개 중 3,277개의 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보조금24는 그동안 만 14세 미만의 자녀의 혜택만 확인 가능했던 서비스가 동의만 있으면, 동일세대 내의 가족 구성원의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보조금24’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4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24 오프라인 신청시 정보취약계층이라면 신분증을 가지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안내받을 수 있어요.


​1.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2.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신청서를 바탕으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을 수령합니다.

4. 상세내용을 확인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24 온라인 신청은 정부24(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로그인 후 보조금24를 클릭해보세요.

 


1. 정부24에 로그인을 한 후 보조금24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이용 동의를 체크합니다.(최초 1회만 동의하시면 이후에는 하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3. 제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 대한 정부 혜택을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보조금24’ 서비스 제공


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주민과 위기가정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조금24’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찾아가는 보조금24’ 서비스는 공무원이 해당 주민과 함께 모바일기기로 보조금24에 접속하면 주민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찾아가는 보조금24’를 통해 혜택을 몰라서 못 받는 사례가 줄어들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조금 24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전 참고하시고 꼭 혜택 받으세요.

 

[공유] 신용점수 관리만 잘해도 은행 금리 낮출 수 있다.

 

신용점수올리기 5가지 방법(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올리기 및 신용등급, 신용등급 점수표,신용등급 기준,신용등급 점수제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제 신용점수올리기 및 신용등급, 신용등급 점수표,신용등급 기준, 신용등급 점수제를 알

gorgopage.com

[공유] 숨은 보험금 찾기, 클릭 한 번이면 가능... 조회·청구 방법은? '숨은 돈 12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zoom) 통합조회서비스 1분

내보험 찾아줌 (zoom) 통합조회로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 및 확인 방법 안내

gorgopage.com

[공유] 미환급 채권이 2,391억 원! 자동차 있으면 환급금 조회해보세요.

 

자동차 환급금 조회 대상 최대 200만원(채권 미환급금

자동차 환급금 받으셨나요? 자동차 5년 이상 탔다면? 잠자고 있는 ‘채권 미환급금’을 찾아보세요.주민이 찾아가지 않은 지역개발채권․도시철도채권 미환급금 2,391억원 일제 상환된다고 합니

gorgop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