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가전 환급신청 방법(2024년소진시 마감)

정보바다79 2024. 2. 1. 21:10

2024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2024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가전 환급신청 방법(소진시 마감)

 

 

최근에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한전에서 환급을 제공한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한 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정보를 참고하시면서 환급금을 반드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하여, 에너지복지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구매비용의 일정 비율(가구당 30만원 한도)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이며,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1등급(고효율)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구매비용의 일부를 지원합니다. 1등급(고효율) 전자제품을 구입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이로써 얻는 혜택으로, 한전(국가)에서는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구매비용의 일정 비율(가구당 30만 원 한도)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신청 대상

 

 

고효율 가전 환급 신청대상은 여러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 등의 3개 유형은 10%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등의 6개 유형은 20%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매년 갱신되지 않고, 과거년도를 포함하여 가구당 지원받을 수 있는 한도입니다. 예를 들어, '22년에 15만원을 지원받았다면 '23년에는 15만원의 한도 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는 일정 비율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가구들에게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사업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가정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정책은 정부의 의도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다양한 가구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혜택은 가구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지원 대상 제품을 확인하는 방법

지원 대상 제품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지원대상 제품검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 조회는 참고용이며,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제품의 모델명이 검색되더라도,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이 지원대상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제품검색에서 조회되지 않더라도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이 맞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으로 인정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신청이 가능한 지원 품목은?

아래 11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 2가지 모두 충족하는 가전제품입니다.



라벨 및 명판 위치 안내
명판은 품목-제품별로 형태와 위치가 다양합니다. 제품 구매 시 판매처에 문의하여 명판의 위치를 꼭 확인해 주세요. 사진 촬영 시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잘 보여지도록 촬영해 주세요. 아래 이미지는 샘플 화면이며 실제 지원 대상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대상 제품 검색 방법 안내



한국에너지공단의 효율등급제도를 통해 대상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검색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실제 효율등급이나 적용 기준일과 함께 지원 대상에 부합하는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검색은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만약 실제 판매 효율등급이 다른 경우에는 지원 대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는 반드시 제품의 효율등급을 확인해주세요.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신청 방법

 

 

사업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입니다. 이 사업은 고효율 가전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은 2024년 1월 1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구매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소비자는 구매 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지원 사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기공급을 받고 있는 가정이라면 해당 지역의 구역 전기사업자에게 신청 및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구원의 신청을 받으며,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구원이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가구원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효율가전 홈페이지 - 사업신청 - 사업신청 -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

 

 

신청방법 신청절차

대상자 확인 (고객), 서류 준비 (고객) , 사업 신청 및 계좌 등록 (고객),서류 검수 (한전),지원금 지급

신청시 신청서류, 복지할인,구비서류,신분증,필수 라벨,제조번호(명판),거래내역서, (구매내역서), 영수증,가구원 필수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자주하는 질문들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어떤 문서를 받아야 할까요? 소비자는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거래내역서에는 구매자의 성명, 구매한 품목의 정보, 모델명, 상호(사업자번호), 구매한 금액, 구매일자, 그리고 직인(서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수증(카드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에는 구매한 금액, 구매일자, 승인번호, 상호(사업자번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중요한 점은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에 기재된 정보가 동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몰에서 다른 사람의 아이디로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지원자격이 없을까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른 사람의 아이디로 상품을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에 구매자의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자의 이름이 아닌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괜찮은가요? 구매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는 구매자의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복지할인 대상자의 성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구매자, 인수자 등)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면, 복지할인 대상자의 성명이 포함된 증빙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 환급,고효율 가전 환급,고효율 가전 환급신청,고효율 가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카 직영몰 케이카 워런티 직영점 및 보증 수리 방법 환불 고객센터 전화번호(보증 못받는 13개 경우)

 

k카 직영몰 케이카 워런티 직영점 및 보증 수리 방법 환불 고객센터 전화번호(보증 못받는 13개

k카 직영몰 케이카 워런티 직영점 오늘은 k카 직영몰, 케이카 워런티, 케이카 고객센터, 케이카 보증, k카 직영점, k카 워런티, k카 환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k카

hyeso0.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소멸기간 시효 이파인 조회(감경교육)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소멸기간 시효 이파인 조회(감경교육)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과 벌점이 취소되는 경우와 운전면허 별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운전자들이 알아야 할 중요

hyeso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