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폐가전 무료수거 무상 배출 폐가전제품 방문 수거 신청예약방법 (수거 불가 품목) 전화번호

정보바다79 2024. 1. 28. 16:06

폐가전 무료수거 무상 배출 폐가전제품 방문 수거

폐가전 무료수거 무상 배출 폐가전제품 방문 수거 신청예약방법

 

 

이사를 준비하거나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는 이전에 사용한 제품을 폐기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는 별도의 가입이나 수수료 납부가 필요하지 않으며,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할 필요 없이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폐가전을 수거하는 서비스입니다.

폐가전 무료수거를 이용하면 비용 없이 편리하게 폐가전을 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저감과 자원 순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가전 무료수거는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내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의 폐가전을 수거하는 기사가 예약한 일시에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폐가전 방문수거는 주민이 예약한 일시에 직접 방문하여 폐가전 제품을 수거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의 폐가전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배출품목으로 지정된 가전은 5개 이상일 때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출이 불가능한 가전류나 다른 품목은 수거할 수 없으니, 배출 가능한 품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다른 종류의 가전 제품이나 일부 가전 제품은 폐기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수거 방법 주민이 예약한 배출품목 가정 내 방문수거, 주민 요청 시 현관문 앞, 마당 등 문전수거

 

폐가전 무료 수거 품목

 

 

- 냉장고: 가정용, 업소용, 냉동고, 김치냉장고, 쇼케이스 등
- 세탁기: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탈수기 등
- 에어컨: 실내기, 실외기, 일체형 등
- TV: CRT, LCD, LED, 프로젝션
- 태양광 패널: 태양광패널, 인버터 등
- 일반 전자제품: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 전기정수기, 냉온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 세부품목: 오디오 세트(전축), 데스크탑PC세트(본체+모니터)

 

 



 



다량 배출 품목(수량 기준 5개 이상 배출 품목)

가습기, 비디오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전기재봉틀, 전기비데, 전기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 헤어드라이어, 믹서기(주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안마의자 제외), 전기후라이팬
- 족욕기, 토스트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폐가전 무료수거 수거 불가 품목

가전제품

- 원형 훼손 제품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훼손, 온전한 형태가 아닌 분해 되어 있는 제품 등)
- 맞춤 제작된 대형 제품(빌트인, 냉장, 냉동창고 등)
- 전기안마기 중 안마의자
- 선택 품목(소형 가전제품) 5개 미만 요청 시
- 추가적으로 가전제품을 수거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도 수거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전기밥솥 등이 있습니다.

가전제품 외

- 폐가구(장롱, 책상, 의자 등)
-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 악기류(피아노, 전자 피아노 등)
- 의료기기 (안마기, 찜질기 등)
- 기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류(가스레인지 등)
- 수거 불가 품목은 관할 주민센터 등 지제체 문의 후 배출
- 또한, 수거 가능한 다른 종류의 폐기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옷장, 식탁, 소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폐기물은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배출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배출 시 유의사항

 


가정 내 설치된 제품

가정 내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에는 e에어컨, 벽걸이 TV, 빔 프로젝터, 유무선 공유기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철거해야 할 때는 수거가 가능합니다.

태양광 패널

태양광 패널에 대한 수거도 가능합니다. 콜센터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기본적인 철거를 하시면 수거가 가능합니다.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와 같은 제품들을 버릴 때에는 잉크나 토너 등이 밖으로 새지 않도록 고정한 후에 배출해야 합니다.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한 제품

일부 제품들은 인력으로 수거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는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수거할 수 없는 경우, 제품을 분해해야 수거가 가능한 경우, 또는 에어컨 실외기가 위험한 곳에 설치된 경우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신청자가 수거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한 후에 수거가 가능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이용방법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시스템을 통해 누리집이나 콜센터를 이용하여 배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약 시스템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출 예약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1. 인터넷/모바일 예약: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시스템 누리집을 이용합니다. [배출예약] 메뉴를 클릭하여 예약을 진행합니다.

 

 


2. 서비스 약관 동의: 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서비스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3. 고객정보 입력: 예약을 위해 성명, 연락처, 주소, 배출 희망일자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4. 배출품목 입력: 단일 수거품목 또는 다량 배출품목(5개 이상)을 입력합니다.
5. 예약 확인: 입력한 배출품목 및 기본정보를 확인하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또한, 콜센터를 통해 전화 예약도 가능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18:00~18:00이며,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 신정(1.1.), 근로자의 날(5.1.), 설·추석연휴는 휴무일입니다. 수거차량은 평일과 토요일에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 신정(1.1.), 근로자의 날(5.1.), 설/추석연휴에는 휴무입니다. 수거 가능한 요일은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콜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전화번호는 ☎ 1599-0903입니다.

 

 

 

 

 

이상으로 폐가전 무료수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폐가전 무료방문수거, 폐가전 무상배출,폐가전 무료방문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니다.

 

숨은돈 찾기

 

srt 할인 임산부 청소년 다자녀 경로 군인 장애인 주차 학생 청년 승차권 할인제도 9가지

2024 문화누리카드 충전 잔액조회 온라인 사용처(오프라인) 분실 재발급 방법

2024.01.26 - [생활정보] -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소멸기간 시효 이파인 조회(감경교육)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소멸기간 시효 이파인 조회(감경교육)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 벌점 정지 40점 기준 운전면허 벌점 소멸 5가지 방법과 벌점이 취소되는 경우와 운전면허 별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운전자들이 알아야 할 중요

hyeso0.tistory.com

 

2024 문화누리카드 충전 잔액조회 온라인 사용처(오프라인) 분실 재발급 방법

2024 문화누리카드 충전 잔액조회 오늘은 2024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카드는 문화누리카드 충전,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

hyeso0.tistory.com

 

srt 할인 임산부 청소년 다자녀 경로 군인 장애인 주차 학생 청년 승차권 할인제도 9가지

srt 할인 9가지 대한민국에서는 안전하고 빠른 고속철도 시스템인 srt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은 유아, 어린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hyeso0.tistory.com

 

자동차 채권환급금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