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3월 6일부터 무료 시행(증상, 전염, 시기) 확인하세요

정보바다79 2023. 3. 2. 14:58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3월 6일부터 무료 시행(증상, 전염, 시기) 확인하세요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이 무료로 된다고 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고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영유아에게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감염병 중 하나이다. 특히, 6개월 미만의 아이들이 가장 취약하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50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로타바이러스로 인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도입으로 인해, 발생률이 줄어들고 있다.

 


 
이번에는 그 백신의 무료 접종 지원에 대한 소식이 전해져 더욱 안심되는 시대가 될 것이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생후 2~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하며, 백신 종류는 로타릭스와 로타텍이 있다. 이번 국가예방접종 사업에서는 두 종류의 백신 모두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며, 지정된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로타바이러스 국가예방접종 사업의 시작일은 2023년 3월 6일이다.
이 날부터 비용 지원이 가능하며, 시작 일 이전 접종에 대해서는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전에 이미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한 경우, 이번 무료 접종 지원 대상이 아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타 백신과 함께 접종이 가능하며, 표준 접종일정이 비슷한 B형간염이나 폐렴구균 등 다른 영유아 예방접종과 같은 날에 접종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동시 접종을 하더라도, 발열, 구토, 설사 등의 이상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접종 연령은 6주부터 8개월까지이며, 최대 14주 6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로타릭스는 2차, 로타텍은 3차까지 접종이 필요하며, 모든 차수의 접종을 생후 8개월이 도래되기 전에 완료하여야 한다.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높은 전염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접종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접종을 받아도, 불가피하게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발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보호자는 접종자를 관찰하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의 무료 지원으로 인해, 부모님들은 자녀의 건강을 보호하면서도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로타바이러스 증상들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일반적으로 설사, 구토, 열,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대개 이러한증상은 발생 후 2-3일 동안 지속되며, 감염이 심한 경우에는 탈수 및 수분 손실로 인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체내 수분이 부족하므로, 로타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탈수는 매우 위험합니다.


로타바이러스 전염성 감염

로타바이러스 바이러스는 매우 전염성이 높으며, 일반적으로 감염된 아이들은 2-3일 동안 가정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감염된 아이가 심한 탈수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영아기 아동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일반적인 질병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로타바이러스 백신의 개발로 인해, 로타바이러스 관련 질환의 발생률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보험료 환급 소득보다 의료비 더 쓴 175만명에 2조3860억원 환급, 136만원씩 돌려받는다.

 

건강보험료 환급 소득보다 의료비 더 쓴 175만명에 2조3860억원 환급, 136만원씩 돌려받는다.

본인부담 초과 의료비 건강보험료 환급 2022년 본인부담상한액 확정으로 의료비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해 의료비를 지출한 174만 9831명에게 2조 3860억 원이 환급됩니다. 개인별로는 평균 1인당 136

hyeso0.tistory.com

숨은 돈 찾기 국세청 세금환급 미수령환급금 확인하세요.

 

숨은 돈 찾기 국세청 세금환급 미수령환급금 확인하세요.

숨은돈 찾기 국세청 세금환급 미수령환급금 확인하세요. 숨은 돈 찾기중에서 미수령환급금 찾는 방법 확인하세요. 소득이 있는 자라면 누구든지 내는 세금인데요. 하지만 실제 내야 하는 세금

hyeso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