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숨은 돈 찾기 국세청 세금환급 미수령환급금 확인하세요.

정보바다79 2022. 5. 11. 13:28

숨은돈 찾기 국세청 세금환급 미수령환급금 확인하세요.


숨은 돈 찾기중에서 미수령환급금 찾는 방법 확인하세요.
소득이 있는 자라면 누구든지 내는 세금인데요. 하지만 실제 내야 하는 세금보다 더 많이 납부하여 돌려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세청에서는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국세행정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미수령환급금 찾아주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년 미수령환급금의 95%를 찾아주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숨은 돈 찾기 국세환급금이란?

국세환급금이란 국세, 가산금 또는 체납처분비와 같은 세금으로 납부한 금액 중에서 납부해야 할 세금을 더 많이 내어 초과하였거나 착오에 의해서 잘못 납부했을 경우, 납부한 후에 법률의 개정되거나, 감면되는 등과 같은 이유로 잘못 납부된 경우에 돌려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환급금이 발생하고 2개월 동안 찾아가지 않은 경우를 미수령환급금이라고 하는데 5년 동안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미수령환급금은 주소 거소의 잦은 이동, 국외이주, 사망, 사업상 장기간 출장 등으로 환급금 통지서를 송달 받지 못하였거나 통지서를 받고나서도 찾아가지 않았을 때 발생 합니다.

국세환급이 발생하면 납세자가 미리 신고한 계좌로 입금하고 있습니다. 신고한 계좌가 없는 경우는 등기로 환급금 통지서를 발송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세환급금은 조회 방법 


국세 환급금은 홈택스, 정부24, 홈택스 앱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홈택스를 이용하여 국세청 세금, 부가세, 국세 등의 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환급금조회를 통해, 혹시나 나에게도 미환급된 국세가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로그인이 가장 먼저이며 그 다음으로 조회/발급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환급 결정일로부터 최근 5년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조회되며, 최초 지급요구일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국고로 귀속됩니다.

  * 최초 지급요구일은 국세청에서 금융기관 등에 환급금을 지급하도록 최초로 요구한 날
금융기관과의 환급금 지급절차 차이로 인해 은행에서 지급 완료한 환급금이 일시적으로 조회될 수 있습니다.

환급금 지급요청은 ‘환급금 상세조회’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관련 환급금은 ‘My홈택스>연말정산>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이용 바랍니다.

환급 대상자는 국세청의 환급금 계산 내역을 확인한 후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만 등록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국세청이 환급액을 계산해서 납세자에게 알려주면, 납세자가 환급계좌를 등록한 뒤 국세청이 환급액을 지급하는 방식이입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찾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찾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찾기 국민건강보험 환금금은 아는 사람만 받는다는 “병원비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예기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인해 과도한

hyeso0.tistory.com